
아주경제 이수연, 김선국 = 1편에서 고려인삼의 유래와 재배 과정 함께 살펴봤는데, 기억하시죠? 2부에서는 그 속에 알차게 들어있는 효능과 또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 알아볼게요.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와 함께 합니다. 어서 오세요!
Q1. 1편에서 살짝 얘기가 나왔습니다만, 전 세계 삼 가운데, 고려 인삼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확인이 됐죠. 미국 인삼에 사포닌 14종이 함유돼 있는 반면, 고려 인삼, 그 중에서도 홍삼에는 무려 35종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고려 인삼의 효능! 지금 바로 파헤쳐보죠.
Q2. 사실 저희 같은 사람들은 이게 진짜 고려인삼인지, 해외 산인지 분간하기 어렵거든요. 괜히 비싼 돈 들였는데 고려 인삼이 아니라고 하면 억울하잖아요. 어떻게 구분하면 될까요?
Q3. 기본적으로 생김새 자체가 다르네요. 그런데 저만 그런가요? 뉴스에서도 보니까, 시중에 섞여 있으면, 분간하기가 꽤 어렵겠더라고요.
Q4. 인삼, 제대로 고르는 방법 알아봤는데, 아무리 잘 골라도 어떤 음식이든 맛이 있어야 손이 가잖아요. 인삼을 그냥 먹기에는 심심하고 또 맛도 쌉싸름하기 때문에 인삼을 다양한 형태로, 맛있게 가공해서 판매하고 있죠?
고려인삼이 다양하게 가공돼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는데, 최근 들어 고려인삼이 더욱 다채롭게 변하고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 인삼이 어떻게 변신하는지 또 해외에서 얼마나 사랑을 받는지 알아볼게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