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하나되는 복지, 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예산군내 사회복지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도모하고 군민모두가 참여하는 사회복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예산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주관으로 열렸으며 예산군청, 교육지원청,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군내 봉사단체 등 총 36개 단체가 참여했다.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등의 행사, 축하공연으로 노인대학 댄스스포츠, 난타, 색소폰 등이 평생교육프로그램, 예크리봉사단과 무한촌사람들의 합주, 충남곰두리봉사회예산지회의 풍물, 관내 보육시설연합회 공연, 예산정신요양원의 워십공연, 예산군보부상사물놀이패의 사물놀이 등 팀별 무대가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또한 ▲무대전시공간 ▲영유아 및 청소년 ▲노인 및 장애인 ▲여성 및 다문화 등 생애주기 별로 4개 테마 행사부스를 운영해 관람객의 이해를 도왔으며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적십자 봉사회와 함께 무료 점심식사 봉사와 현장에서 군민이 직접 참여해 함께하는 무대공연도 이어졌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이 4회 째 개최되는 예산군 사회복지박람회를 통해 군민들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