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고양캠퍼스 기공식 행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23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전2025를 통해 고양·금산캠퍼스, 명품대학으로 육성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고양캠퍼스 부지현장에서 23일 오전 11시 중부대 이보연 설립자와 임동오총장, 김문수 도지사, 최성 고양시장, 심상정 국회의원, 중부대 관계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부대 고양캠퍼스 기공식이 개최됐다.

중부대는 이날 기공식을 시작으로 1단계 캠퍼스 조성사업으로 총 264,000m2의 전체 조성면적에 건축면적이 4,819m2와 4,216m2인 지하2층, 지상9층 규모의 연구강의동 2동과 광장, 체육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을 갖춘 최첨단 그린캠퍼스를 조성하게 된다.

중부대 고양캠퍼스의 개교는 최근 경기개발연구원의 연구보고서에 따라 12.3%대로 전국 최하위인 경기 북부지역의 4년제 대학수용률에 어느 정도 청신호로 작용할 것이며, 경기도의‘K-클러스터 전략’중 고양시가 남북으로 잇는 문화·출판-클러스터와 동서로 잇는 친환경·디지털-클러스터에 중부대 고양캠퍼스가 지리적으로 위치함에 따라 산·학·관 협력을 통해 고양시의 미래첨단 복합단지 조성을 위한 지식발전소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는 입학정원 865명의 규모로 금산캠퍼스의 신문방송학과, 엔터테인먼트학과, 국제마케팅학과, 국제통상학과, 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건축디자인학과, 토목공학과, 미디어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정보통신학과, 자동차관리학과, 신에너지공학과, 전자출판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패션디자인학과, 디지털영상학과, 방송연예학과, 실용음악학과가 이전하게 되며, 201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임동오 총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방송‧문화산업분야와 교육서비스분야의 특성화와 더불어 향후 국가기반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고양캠퍼스와 경찰·안보분야, 한방·바이오융합분야를 중심으로 한 금산캠퍼스의 35개학과의 특성화를 통해 중부대학교의 비전2025를 달성함으로써 향후 대한민국 명품대학으로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