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공감토크 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30 13: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민자치의 이해 및 발전방향’에 대한 주민자치 특강과<br/>서천군 주민자치를 어떠한 모습으로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한 논의

사진=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서천군은 2일 서천지명탄생 600주년을 맞이하여 ‘주민자치 아카데미 공감토크 콘서트’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및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개최할 예정이다.

충청남도에서 주최하고 서천군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조병진 서면 주민자치위원장이 ‘Clean &Beautiful 서면 만들기’란 주제로 주민자치 운영사례를 발표하며 배한호 한국자치학회 이사가 ‘주민자치의 이해 및 발전방향’에 대한 주민자치 특강을 할 예정이다.

1부 행사 후 진행될 공감 토크쇼에서는 MC 및 개그우먼인 김미화씨의 사회로 안희정 충남도지사, 나소열 서천군수, 배한호 한국자치학회이사가 지정토크자로 나서 서천군 주민자치을 어떤 모습으로 발전시킬 것인가와 서천지명탄생 600주년에 즈음한 서천의 미래비전 설계 등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체장 및 전문가의 진솔한 나눔을 통해 충남형 주민자치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서천군 주민자치가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를 모색하고 서천의 미래비전을 군민과 함께 설계해 봄으로써 서천군민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서천지명탄생 600주년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실시하는 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은 조선 태종 13년인 1413년 10월 15일 지방행정구역 명칭 개정이 이뤄져 서천군의 지명이 ‘서주’에서 ‘서천’으로 바뀐 뒤 600년째 이어오고 있어 이를 기념하고 서천군의 유구한 역사를 후손들에게 물려주고 새로운 천년을 비상하기 추진하는 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