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교육용 클라우드 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1-08 1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미디어콘텐츠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비전클라우드(VisionCloud)를 통해 에듀팩(EDU Pack)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교육용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에듀팩은 기업이나 학교, 공공기관에 온라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적인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함께 제공하는 교육용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다.

비전클라우드가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고, 이를 이용해 학원이나 대학교, 공공기관이 준비한 교육 콘텐츠를 사용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게 된다.

비전클라우드는 특히 인력이 부족하고 시간과 자본의 제약을 받는 영세한 교육업체나 기업 등이 인프라 구축 시 발생하는 투자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서비스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N스크린 환경을 통해 PC, 태블릿, 모바일 등 각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운영 플랫폼을 제공,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설명이다.

특히 기업 사내강의나 대학교 첨단 강의실에서는 에듀팩을 통해 화상 교육이 가능한 LAB, 온라인 강의 시스템 등의 교육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일원화 된 시스템으로 인해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도 가능해진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대표는 "에듀팩은 일반 교육용 클라우드 서비스 보다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로, 이를 통한 스마트 교육환경에서는 수험생, 직장인, 대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하고 "앞으로 에듀팩처럼, 방송게임영화 등 각 비즈니스 영역에 최적화 된 맞춤형 패키지 서비스를 끊임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J헬로비전 비전클라우드는 지난 1일부터 사용자 편의성(UI/UX)를 대폭 강화한 비즈포털 홈페이지를 선보이고, 11월 한달 간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와이드캐스트(WideCast)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사용자들은 홈페이지 내 이벤트 신청을 통해 일주일간 N스크린 플랫폼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