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의 겨울정취 즐겨요" 해넘이 명소 등 남도의 겨울이야기 발간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 전남도는 겨울철 전남의 테마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새하얀 설레임, 남도의 겨울이야기'라는 홍보책자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책은 남도여행지를 5개 테마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첫 번째 동행을 주제로 한국의 알프스 구례 지리산, 달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영암 월출산, 한반도의 가장 남단 해남 두륜산, 백두대간의 천리여정을 마무리 짓는 광양 백운산, 천년 고찰을 품은 아름다운 순천 조계산 등 겨울산 정보와 사찰들의 템플스테이 등을 소개했다.

두 번째 행복을 주제로, 신안 슬로시티 증도, 완도 청산도, 아찔한 절벽의 절경이 매력인 여수 금오도 비렁길 등 느리게 걷기 좋은 길 6곳을 수록했다.

세 번째 낭만을 주제로, 해를 향한 암자 여수 향일암과 해남 땅끝, 해안 절벽이 이루는 절경이 아름다운 고흥 남열 해돋이해변 등 해넘이․해맞이 명소 15곳을 추천했다.

네 번째 추억을 주제로는 어릴적 동네 비탈진 골목길에 상자를 깔고 썰매를 타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썰매장 5곳과 전통한옥 체험 및 농촌 체험마을, 울돌목 거북선, 황포돛배 등 가족과 함께 시간을 거슬러 추억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했다.

다섯 번째 힐링을 주제로, 일상생활에 받은 스트레스를 전남에서 치유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화순 도곡온천, 영광 해수온천랜드, 담양리조트온천 등 온천 10개소를 실었다.

이 밖에도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세시풍속여행, 문화․예술체험, 남도해양관광열차(S-train), 전남~제주 뱃길, 바다낚시, 겨울철새 여행 등 다양한 겨울 테마관광지를 담았다.

이 홍보책자는 전국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 이용하는 곳에 비치하고 남도여행길잡이 누리집에 게재해 누구나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책자는 전남관광정보센터(061-285-9045~6)에 연락하면 우편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