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표회는 2013년 한 해 동안 단위학교에서 이루어진 우수한 교육활동을 발표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우수사례 발표회와 교무·연구부장의 교원역량강화 제고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동부 푸른교육활동 우수사례 발표회는 매년 연말에 실시되는 행사로 관내 초 60교와 중 37교에서 교육과정과 교수-학습프로그램, 생활지도와 인성프로그램, 과학·영재·영어 교육 프로그램, 창의적 체험활동과 진로프로그램, 학습경영과 건강증진등 기타 프로그램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최우수교 각 1교, 우수교 각 5교, 장려교 각 12교를 시상하였다.
최우수교는 해송초, 연성중이 차지하였고, 우수교는 청학초, 청량초, 동방초, 남촌초, 정각초(5교) 상인천여중, 만성중, 인천성리중, 인천동방중, 인천정각중이 우수교로 선정 되었으며, 인동초 외 11교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성대한 시상식에 이어 초3교와 중3교의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우수한 교육활동을 일반화 하였으며, 교원역량강화 제고 연수를 실시하였다.
초등 연수 강의를 맡은 인천청량초등학교 원은숙 교감은 “학교의 주무부장인 교무․연구 부장님은 학교에서 RQ(Resilience Quotient) 리더쉽을 갖자.”라며 가슴 따뜻한 연수를 해 주었으며, 중등 연수 강사인 북부교육지원청의 김귀술 장학사는 학교에서 교무․연구부장의 역할과 업무 처리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적인 연수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동부_꿈과끼_행복과보람이_어우러진_동부교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