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중구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임원 교육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소장 임인순)는 21일 중구보훈회관 4층 대강당에서 센터에 등록되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임원들을 대상으로 「2014 중구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임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대표 및 임원 90여명이 참여하여 자원봉사 홍보 활성화, 자원봉사 행사지원(2014 자원봉사 실천주간 행사 개최, 중구자원봉사 실천 다짐대회,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등), 자원봉사자 인정 보상 문화의 확산(근조기, 오! 해피데이 등), 자원봉사 특성화 프로그램(빛솔 미추홀 가꿈이, 전래놀이봉사단 등)등 2014년 중구 자원봉사 주요 시행계획과 상해보험 갱신에 따른 안전관리, 개인정보활용 동의 및 연계 동의 방법 등 현안사항에 대해 안내 하였다.

또한 인천에서 개최 되는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단체 임원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대회를 알리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데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2014 중구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임원 교육

이날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임원들은 중구자원봉사자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자원봉사활동 참여의 보람과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인천에서 개최 되는 대규모 행사에 고품격 봉사활동의 선도자적 역할을 감당하리라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