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4월 9일부터 4월 1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기능경기대회에서는 컴퓨터 정보통신, 모바일 로보틱스, 화훼장식 등 6개 분과 48개 직종이 시행되며,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10월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금메달 획득시 상금 60만 원이 수여되고 전국대회참가 자격과 해당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전국대회 입상자는 금메달 획득시 1,200만 원의 상금과 2015년 브라질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 출전기회,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고,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는 기능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윤태희 대전시 경제산업국장은 “기능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기능수준 향상과 기능존중 풍토를 조성함으로써 기능인의 경제·사회적 지위향상으로 근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며 많은 기능인들이 적극적인 참여하기를 당부했다.
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 및 추천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위원회 홈페이지(http://skill.hrdkorea.or.kr)를 참조하시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 추진기획단(☏270-3591) 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본부(☏580-9114)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