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Re:NK, 경력단절 여성 ‘뷰티자격증’ 취득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1-26 1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지원 사회공헌 ‘Re:NK Re:starter Beauty College’ 운영

  • 피부관리사ㆍ메이크업 아티스트 자격증 취득 통한 성공적인 재취업 지원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코웨이의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브랜드 리엔케이(Re:NK)는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Re:NK Re:starter Beauty College)’를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는 출산ㆍ육아 등의 문제로 직장을 떠난 경력단절 여성들의 전문성 향상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자격증 취득 교육 제공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년 경력단절 여성들이 전문 교육기관에서 국가자격증인 피부관리사 및 메이크업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수강비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자격증 취득 이후 원활한 취업을 돕기 위해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하여 취업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올해에 운영되는 1기는 총 40여 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참가신청은 다음 달 14일까지 재취업 희망 동기를 리엔케이 온라인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 발표는 다음 달 25일에 해당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 예정이며 교육은 오는 3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또한 Re:NK는 내달 19일에 참가 신청한 경력단절 여성 전원을 대상으로 재취업 노하우 공유 및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진행되며 1부에서는 박나림 전 MBC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제2의 인생스토리’ 공감 토크쇼가 진행되며 2부에서는 Re:NK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현정의 강연과 스타강사 김미경의 ‘여성 리더십’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양정선 코웨이 코스메틱마케팅 상무는 “경력단절여성들의 대부분이 직업훈련프로그램 부족으로 인해 재취업이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리엔케이가 여성들의 당당하고 자신 있는 삶을 약속하는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여성들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