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응답하라 스테이크'는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출시 10일 만에 역대 신메뉴 중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현재 빕스 스테이크 판매 Top 3 자리를 지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1월 1일 출시 이후 20일 만에 월 판매 목표량을 100%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또 응답하라 스테이크를 주문한 고객의 재 구매율이 무려 40%에 육박한다. 1월 마지막 주가 가까워 지면서 '응답하라 스테이크'의 연장판매를 문의하는 고객 요청이 많아져 빕스는 이례적으로 한정 메뉴인 '응답하라 스테이크'의 한 달 연장 판매를 결정했다.
'응답하라 스테이크'의 인기는 온라인에서도 뜨거웠다.
출시 당일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댓글 달기 이벤트'는 2일 만에 1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후 2차, 3차 이벤트까지 약 2만 5000명이 참여해 연일 빕스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
빕스는 '응답하라 스테이크' 2월 연장판매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도 실시한다.
2월 6일까지 홈페이지 상에서 '응답하라 스테이크'의 맛을 가장 잘 표현한 칠봉이의 이미지를 고객이 투표하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이미지가 2월 한달 간 빕스 홈페이지의 모델이 된다.
빕스 관계자는 "응답하라 스테이크는 맛과 메뉴 구성에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아 연일 매장에 연장판매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아, 고객 감사차원에서 연장판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