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그녀' 속 전설의 밴드가 진짜라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1-30 15: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상한 그녀 [사진제공=흥미진진, 코럴브릿지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최근 개봉해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영화 '수상한 그녀' 속 전설의 밴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수상한 그녀'에서 반지하밴드가 동경하는 전설의 밴드 디아블로는 실제 올해로 결성 21년째를 맞은 헤비메탈 뮤지션이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헤비메탈 밴드 디아블로는 방송인 유세윤을 보컬로 내세우며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다. 21년차 밴드의 탄탄한 음악과 함께 재기 발랄한 유세윤의 매력이 더해져 영화의 '신 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했다.

영화 '수상한 그녀'는 스무살꽃처녀 오두리(심은경)의 몸으로 돌아간 욕쟁이 칠순 할매(나문희)가 난생 처음 누리게 된 빛나는 전성기를 그린 휴먼 코미디이다. 극중 오두리는 젊음을 찾은 뒤 손자 반지하(B1A4 진영)와 함께 반지하밴드를 결성해 승승장구 한다. 영화에서 반지하밴드가 음악을 할 결심을 하게 된 '전설의 밴드'가 바로 디아블로다.

디아블로는 오랜 기간 한국 대중음악계에서 외면 받아 왔던 헤비메탈 음악을 고집스럽게 추구해온 밴드다. 꾸준히 무대에 올라온 디아블로는 한국 헤비메탈 밴드의 대명사로 실력과 인지도를 인정받아 왔다.

최근에는 후배양성을 위한 밴드 서바이벌 '디아블로 파워 업 프로젝트'를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개인들에게 소액의 후원을 받는 방식인 '소셜펀딩 플랫폼 펀딩21(www.funding21.com)'을 통해 후배들이 좀더 많은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2일 개봉한 영화 '수상한 그녀'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