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공주대학교는 공주대 천안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과 CEO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양기관은 공주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CEO 파워특강'을 개설한다.
정규 교양과정으로 편성된 이 과정은 중진공이 선정한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 CEO가 강사로 참여해, 중소기업의 성공스토리와 생생한 기업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중진공과 공주대는 이 강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과 재학생의 취업매칭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충남 중소기업인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해 공주대 천안캠퍼스에 '강소기업CEO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한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CEO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재무관리 포인트 △중소기업 노무관리 이슈별 정리 △제품+서비스 통합 차별화 전략 등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적인 내용들로 구성할 계획이다.
박철규 이사장은 "기관간 협력과 공유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양 기관의 협업 추진이 공주대 재학생 및 지역 기업인들에게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취업연계, CEO 역량강화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