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실속형 에어컨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2-19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초절전 인버터 시스템 채용, 에너지 효율 1등급 달성

  • 경쟁사 대비 최대 50% 저렴한 실속형 제품

동부대우전자가 19일 에너지 효율 1등급에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2014년 에어컨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동부대우전자는 에너지 효율 1등급에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2014년 에어컨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멀티형 에어컨 신제품은 초절전 인버터 시스템을 채용해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냉방 및 제습 등 기본기능에 집중하고 부가기능은 간소화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멀티형 2모델과 벽걸이형 3모델 등 총 5모델이며, 가격은 벽걸이형 50만~70만원, 홈멀티형 160만~200만원대 초반으로 경쟁사 동급 제품 대비 최대 50% 저렴하다.
 
이번 신제품은 또 리모컨과 실외기에 온도감지 기능을 채용해 리모컨 자체적으로 주변온도를 감지, 에어컨 주변 온도가 아닌 사용자 주변 온도로 실내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다. 

에어컨 실외기 외부온도 인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실내외 온도차를 적정 수준으로 조절해 냉방이 잘 된 실내와 높은 기온의 실외 기온차로 발생되는 냉방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했다.

오염되기 쉬운 열교환기 청결을 위해 '오토 슬라이딩 도어' 기술을 적용해 실내기로 들어가는 먼지 및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팬 청정 건조기능으로 냉방운전을 마친 이후 열교환기에 남아 있는 수분을 제거하여 건강한 냉방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잠들기전 '취침 모드'를 사용하면 실내 온도와 에어컨 가동 시간에 따라 자동 맞춤 운전을 통해 전기료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장마철에 '제습 운전' 모드를 사용하면 냉난방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제습이 가능하다.

디자인도 한층 강화했다. 글로시한 화이트컬러 바디에 블랙 테두리로 포인트를 두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 에어컨 신제품은 기본기능에 집중하여 가격을 낮추고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경기불황속에 전기료 인상까지 겹친 가운데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