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5'는 우선 업계 최초로 1600만 화소 아이소셀(ISOCELL) 방식의 카메라를 탑재해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패스트 오토 포커스' 기능을 통해 최고 0.3초의 빠른 포커스 속도가 가능해져,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의 자동 초점 맞춤 시간을 전작보다 대폭 줄여 일상생활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리치 톤 HDR' 촬영모드는 촬영 후 결과물을 보정하는 기존 HDR 모드를 한 단계 진화시킨 것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HDR 기능을 실시간으로 적용해 어두운 실내나 역광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셀렉티브 포커스'를 적용해 DSLR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피사체와 배경 중 어디에 초점을 맞출지 촬영 후에 선택해 원하는 사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갤럭시 S5'는 최신 통신기술을 지원해 일상생활 중 최상의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LTE와 와이파이 채널을 하나처럼 사용해 획기적인 속도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운로드 부스터', 최대 다운로드 속도 150Mbps의 LTE 단말 규격 카테고리4, 5세대 와이파이(802.11ac)에 다중 안테나(MIMO) 기술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끊김없는 안정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또한 '갤럭시 S5'는 빠른 데이터 통신 속도뿐 아니라 최대 8개의 LTE 주파수를 동시에 지원해 전 세계 어디서나 LTE 통신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S5는' 스마트폰 최초로 심박센서를 탑재해 강화된 생활 건강 기능도 선보인다.
또한 '갤럭시 S5'는 지문 스캐너를 탑재해 잠금 화면 해지, 갤러리 내 사진 보호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지문 인식을 통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지원해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IP67' 인증을 획득한 생활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물기나 이물질 등에 노출된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갤럭시 S5'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갤럭시 S5'는 갤럭시 시리즈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후면 커버에 독특한 펀칭 패턴을 적용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더했으며 차콜 블랙, 쉬머리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 골드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는 4월 출시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