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소 기자 = 고진광 세종시 재경향우회 연합회장이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인추협) 대표가 27일 오전 11부터 1시간 30분간 세종TV열린공감 생방송 토크쇼에 출연한다.
세종TV열린공감 생방송 토크쇼는 매주 한차례씩 정치인들을 포함해 세종시의 유력인사들을 초청, 개인사 인생역정뿐만 아니라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꼭 함께 공유하고 싶은 얘기들을 담아내므로써 현재 공중파에서도 벤치마킹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시민단체 대표로서는 처음 출연하는 고 회장은 30년 시민운동가로서 현장에서 겪은 애환과 눈물, 그리고 꿈과 비전을 솔직담백하게 제시할 예정으로 그동안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펼쳐온 ‘사랑의일기’, 세종시 탄생과정에서 주민들의 고통과 눈물을 담아낸 ‘세종시민기록관’, 재난.재해 현장에는 국내,외 가리지 않고 달려간 자원봉사관련 이야기들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한편 이 이야기들은 조만간 출간될 예정인 ‘고진광의 행복한 세상 만들기’란 책에서도 소개되는데 27일 토크쇼는 ‘저자와 미리 만나보는 시간’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
한편 6. 4지방선거 세종시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는 고진광회장은 이날 18대 국회 마지막날 날치기 꼼수법안, 세종시민 생존권 박탈 악법 ‘세종시건설특별법’ 과 관련 시민대표로서 헌법소원까지 할 수 밖에 없었던 진실 그리고 생업을 포기하면서까지 원안사수를 위해 투쟁했던 원주민들을 위한 조례제정등에 대한 견해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