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NHN블랙픽(대표 우상준)이 ‘아스타’의 대규모 업데이트 시리즈 제4탄 ‘경쟁(競爭)’을 27일부터 시작한다. 지난해 11월 ‘조우’를 시작으로 월 단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온 NHN블랙픽은 이번 경쟁 업데이트도 이용자들의 플레이 본능을 일으키는 막강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먼저 새로운 난이도의 던전을 추가하여 이용자들의 승부욕을 자극한다. ‘시련의 산’ 내 보스룸인 '나무의 시험장’ 등 4개 던전에 ‘매우 어려움’ 던전 난이도와 신규 던전 난이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유물 등급 보상 아이템’과 ‘업적’을 추가했다.
또한 인스턴스 전장인 ‘격전’에서의 보상체계를 개선하여 격전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피해량과 치유량 순위를 산정, 3위까지 추가 보상한다. 해당 보상은 팀의 승패 여부와 관계없이 참여 이용자들의 개인 유효 피해량과 유효 치유량에 따라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대거 마련했다. 복귀 유저들을 위해 ‘귀환하라 수행자여!’ 이벤트를 다음달 13일까지 진행하고 ‘레이드 던전 특별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내달 12일까지 모든 레이드 던전에서 추가 입장 시 소모되는 영석을 기존 200개에서 50개로 할인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제1차 아스타 토너먼트 대회’를 3월 8일부터 15일까지 매 주말마다 개최한다. 5명씩 구성된 16개팀이 도전하는 ‘최강 혈족에 도전하라’ 와 다른 직업과 대결을 겨루는 ‘최후의 1인에 도전하라’ 등 두 개의 도전 테마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http://asta.hangame.com/promotion/firstTournament.nhn)에서 신청가능하며 대진표는 3월 4일 공개된다. ‘경쟁’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asta.hanga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