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정된 수업중심유치원은 인천고잔초병설유치원(원장 남기종)과 인천정각초병설유치원(원장 이행자)으로 앞으로 동부교육지원청 내 유치원의 교실수업개선 센터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수업연구발표대회 수상경력이 있는 유치원교사가 근무하는 유치원을 수업중심유치원으로 선정함으로써 이들은 수업개선을 위한 수업공개 및 교원연수, 워크숍 등을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면서 창의적 수업을 제공하고, 우수 수업지도안 및 자료를 탑재, 일반화하는데 기여하게 된다.
인천고잔초병설유치원에서는‘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녹색성장교육’이라는 주제로 유아가 동식물과 자연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지속적으로 풀어나가면서 탐구적인 성향을 계발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며, 인천정각초병설유치원에서는 ‘친구야 놀자, 통합활동을 통해 바른인성을 길러요’를 주제로 일반유아 뿐 아니라 장애유아가 함께 할 수 있는 통합놀이 활동을 중심으로 유아의 바른 인성을 길러주는데 운영의 목적을 두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지원과 김영천 과장은 “수업중심유치원이 교실수업개선에 앞장서고 목적에 맞게 잘 운영되어질 수 있도록‘119 수업연구지원단’이 교재·교구제작 및 수업 구상 지원, 교수학습 지원, 실내 환경조성 등을 최대한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