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05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활기찬스포츠교실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난타, 짐볼, 댄스 스포츠,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3월부터 11월까지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은 주·야간으로 운영되며 운동 종류로는 새로 개설된 난타를 비롯해서 에어로빅, 태극권, 요가, 짐볼, 댄스스포츠 등 총 6종의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의 목적은 지역주민이 개인에 맞는 운동을 선택, 규칙적인 운동 실천을 통해 스트레스 조절은 물론 만성질환 위험요소를 감소시켜 활력 있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도움을 주는데 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의 전 · 후 기초검진과 체성분 분석을 통해 맞춤형 건강생활실천 상담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하고 프로그램별 자조모임을 활성화하여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잘못된 운동 방법은 독이 될 수 있어 운동 전문 강사의 지도로 바른 운동 습관을 만들고 혼자가 아닌 그룹운동을 통해 즐거움을 더 해 정신적 건강까지도 도움을 주는 ‘활기찬 스포츠 건강교실’에 군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