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현재 장애영유아의 선호도가 높은 퍼즐, 블록, 동요책 등 94종 229대의 다양한 장난감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무선 전동 미니카 등 고가의 장난감을 보유하여 학부모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대상 영유아들의 호응도 및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난감은 1회 최대 2대까지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기간은 1개월로 상황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bsedu.ice.go.kr) 에 들어가면 장난감의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장난감의 대여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아이는 책이나 장난감 등을 몇 번 가지고 놀면 금방 지루해해서 매번 새로운 장난감을 사주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난감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고 종류도 다양해서 아주 만족스럽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지원과 노동철 과장은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영유아를 대상으로 여러 가지 사업을 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장난감 무상 대여는 매 학기마다 다수의 최신식 장난감을 구비하여 학부모와 영유아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 앞으로도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장난감 도서관을 더욱 활성화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난감 외에도 그림카드, 동화책, 휠체어, 보청기, 독서확대기 등 교재교구와 보조공학기기 대여서비스도 성황리에 실시하고 있다. 대여방법은 장난감 대여와 동일하며 보조공학기기의 경우 대여 기간이 6개월까지 가능하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3/10/20140310131955213617.jpg)
서부교육지원청, 인천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장난감 대여 서비스 실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