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연마루 월드메르디앙’ 지역주택조합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13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년 8개월만 월드메르디앙, 14일 모델하우스 오픈

'대연마루 월드메르디앙' 투시도.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 =부산 지역에서 대연마루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월드건설산업이 시공하는 ‘대연마루 월드메르디앙’이 오는 14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부산 남구 대연2지구에 들어서는 대연마루 월드메르디앙은 중견 건설사인 월드건설산업이 약 5년 8개월만에 신규 공급하는 아파트다. 지하 2층 지상 24층 8개동, 564가구(전용 59~84㎡)로 구성됐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란 조합원이 직접 분담금을 납부해 집을 짓는 방식이다. 인근 시세보다 최대 20~30% 가량 저렴해 답보 상태인 재건축·재개발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조합원 가입 요건은 주택청약통장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거주한 6개월 이상 무주택자 또는 전용 60㎡ 이하 소형주택 1주택 소유자다.

사업진행 절차가 재개발 등에 비해 간소하고 지난해 8월 조합원자격 거주요건이 시·군에서 시·도로 화갣됐다. 동호수 추첨제가 적용된다.

사업지는 인근 문현동에 금융 중심지로 지정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1단계 조성사업이 6월 준공될 예정이다. 10만여㎡ 부지에 초대형 복합 금융시설이 조성된다. 랜드마크 타워인 BIFC63빌딩에는 한국거래소·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농협중앙회 등이 입주한다. 북항 재개발과 국제해양레저산업단지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전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해 일조권과 채광을 극대화시켰고 단지 내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조깅트랙 등이 마련된다. 전용 창고와 소규모 모임을 위한 컨퍼러스룸 등도 설치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지게골역과 못골역이 걸어서 5~10분 거리인 더블 역세권이다. 일부 가구는 부산 광안대교와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횡령산·우룡산공원·증산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이마트 문현점과 메가마트,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인근(부산 해운대구 우동 639-1번지)에 위치했다. (051) 918-50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