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창업자 양성과정은 4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 3회(월·수·토), 어린이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은 4월 8일부터 6월 20일까지 주 3회(화·목·금)로 일일 3시간씩 총 1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오픈마켓창업자 양성과정은 컴퓨터실무(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오픈마켓에 대한 이해 및 특징, 블로그관리, 쇼핑몰운영관리법, 상품등록관련 내용 등을 교육한다.
어린이급식조리사 양성과정은 식재료관리, 제과제빵이론, 유아용 밥·김치, 건강간식 등을 교육한다.
교육생 모집 자격요건은 두 과정 모두 20~40대의 경력단절여성중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으로서 어린이급식조리사는 한식조리사자격증소지자이며, 오픈마켓창업자는 창업예정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어린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30명, 오픈마켓창업자 양성과정 24명이다
.
교육에 참가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28일까지 훈련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본, 증명사진 2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사본(어린이급식조리사양성과정) 등을 구비한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50,000원이며, 수료 및 취업시 100% 환급된다.
교육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517-1620)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여성가족재단 관계자는 “교육을 수료한 후 개별상담을 통해 취업연계까지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 만큼 취업 및 창업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