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의 봄꽃 개화 시기와 꽃놀이 명소를 쉽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2014 봄꽂 개화지도 서비스를 PC(http://dmaps.kr/i7vu)와 모바일(http://m.map.daum.net/actions/flowerBloom)에서 동시에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2014 봄꽃 개화지도는 이달 27일 제주 서귀포에서 피기 시작하는 벚꽃을 비롯, 진달래, 개나리 등 계절을 대표하는 꽃 종류별로 전국 주요 지역에서의 개화 일을 보여준다. 개화 시점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지도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밀착해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국에서 꽃구경하기 좋은 명소 목록과 지도, 가는 길 안내, 해당 지역의 360도 파노라마 지도인 로드뷰, 연락처 등의 정보를 이번 봄꽃 개화지도에서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N서울타워나 여의도 한강공원, 해운대 달맞이길, 하동 쌍계사 등 벚꽃이 유명한 지역이나 진달래 명소인 서울숲과 불곡산, 만개한 개나리를 볼 수 있는 응봉산, 대전 현충원 등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꽃놀이 일정 및 장소 선택을 돕는다.
올해는 특히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봄꽃 개화지도로서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지원한다. 다음이 제시하는 유명 봄꽃 축제 장소 외에도 이용자 본인이 직접 방문했던 지역, 동네의 숨은 꽃놀이 명소 등을 손쉽게 지도에 추가할 수 있다. 지도 상의 여러 명소들에 대해 추천하거나 의견, 방문 경험 및 조언 등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개화지도에서 확인한 지역별 개화 시기와 장소 정보, 이용자 의견 등은 마이피플이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SMS로 즉시 공유할 수 있어 친구나 연인, 가족들과 함께 주말 꽃놀이 계획을 세우는데 안성맞춤이다.
2014 봄꽃 개화지도는 다음 PC웹과 모바일웹, 모바일 다음 앱에서 ‘개화지도’ 또는 ‘개화시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