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는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으로 참여도 가능하다.
가사는 양산의 기상을 대표하는 인물인 삼장수의 역사적 의미와 기운을 담은 내용이면 된다.
삼장수기상춤은 양산시 하북면 삼수리 출생으로 조선 초기 이름을 떨쳤던 이징석·징옥·징규 세 형제 장수(삼장수)의 충효정신과 진취적 기상을 기려 시민화합과 지역발전으로 잇는 계기로 삼자는 취지로 2012년부터 삽량문화축전 프로그램으로 펼쳐지고 있는 춤이다.
축전추진위는 5월 중에 문학, 음악(작사·작곡), 문화, 관광 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4점을 선정하고, 최우수, 우수, 장려 입상자에게는 각 100만원, 30만원, 10만원씩의 상금을 줄 예정이다.
응모는 양산시문화예술회관 3층에 있는 축전사무처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거나 팩스(385-8147)나 이메일(lks0991@hanmail.net)로 하면 된다.
축전추진위 관계자는 “가사가 확정되면 전문가에 의뢰해 작곡도 할 예정이어서 오는 10월 3~5일 개최되는 삽량문화축전에서는 대중가요에 율동을 가미했던 그동안의 삼장수기상춤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느낌의 춤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가사 공모에 관한 사항은 축전추진위(392-2547~8)에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