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우리카드는 고객 선호에 따라 다양한 할인과 포인트 혜택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우리 '가나다카드' 6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4월 1일 분사 1주년을 맞아 출시된 우리 가나다카드는 강원 사장이 고객의 입장에서 직접 기획하고 진두지휘해, 기존의 복잡했던 상품들을 과감히 가나다 한글체계로 브랜딩한 상품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네이밍도 친근하고 쉬운 우리 고유의 한글을 사용함으로써 우리카드만의 친숙함을 표현했고, 디자인도 우리나라 전통적인 청자와 백자의 아름다운 색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 카드는 고객의 카드 사용 패턴에 따라 주요업종에서 폭넓은 혜택, 선택 업종에서 높은 혜택, 모든 업종에서 조건 없는 혜택, 3가지로 분류하고 이를 다시 할인형과 포인트형 상품으로 나눠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득한 할인'은 9대 업종(쇼핑, 가족, 생활) 5%, '㉯만의 할인'은 선택한 5개 업종(택1) 5% 및 모든 국내가맹점 0.3%, '㉰모아 할인'은 모든 국내가맹점 0.5~1% 할인된다.
8개 제휴사 멤버십 포인트를 한 장에 담은 포인트형 상품 중 '㉮득한 포인트'는 모든 국내가맹점 0.5% 및 주요 가맹점 주중 3배 및 주말 6배, '㉯만의 포인트'는 선택한 5개 업종(택1) 5% 및 모든 국내가맹점 0.3%, '㉰모아 포인트'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 0.7~1% 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가나다카드는 스마트폰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로그인도 가능하게 하는 '근거리무선통신(NFC) 터칭로그인'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탑재했다.
이용대금명세, 카드이용내역, 선결제 등 카드이용정보 이외에 이벤트정보, 기념일관리, 오늘의운세 등을 앱으로 접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창립 1주년 및 가나다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까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앱에서 이벤트 응모 후 10만원 이상 이용고객 중 1711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매월 가나다카드 이용금액의 1%를 캐쉬백(최고 월 2만원, 홈페이지 응모)해주며, 9월말까지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건당 5만원 이상), 6개월 무이자할부(건당 30만원 이상) 이벤트도 실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