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듀모아는 초등온라인교육사이트인 ‘에듀모아’의 스마트학습 프로그램 버전이다. 스마트패드 안에 5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 각 영역의 기초학습력 증진과 자기주도적 학습실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멀티미디어 학습기능, 학부모 관리 서비스를 구축했다.
스마트에듀모아 런칭으로 지난 20년간 초등교육콘텐츠를 개발해온 이야기 교육연구소에서 3년간 스마트패드용의 유·초등 학습콘텐츠를 제작, 5세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국어와 수학의 기초학습능력을 키워주는 스마트 학습지 ’스펀지’와 초등학교 교과학습을 스마트패드로 학습할 수 있는 ‘에듀모아 탭강’ 제품을 선보인다.
스펀지는 자주 밀리게 되는 종이 학습지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유·초등 대상의 스마트 학습지다. 국어와 수학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사전 진단테스트를 통해 개인별로 학습단계를 조절해 수준별 맞춤학습을 할 수 있다.
학부모의 손쉬운 학습 관리를 위해 문제풀이 자동채점 서비스와 오답풀이 기능, 학습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리포트 등을 제공하며, 학습성과가 부모의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문자메시지 기능도 갖췄다. 스펀지수학 과목은 다문화 가정 및 해외에 있는 학생들도 사용가능 하도록 한글,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를 지원한다.
에듀모아 탭강은 오프라인 문제집과 스마트학습강의 프로그램이 결합해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교과학습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학습기다. 개인별 진도에 따라 오늘의 강의 학습과 교안, 동영상강의가 제공된다. 교재에 나와있는 문제를 풀고 정답을 스마트패드 화면에 입력하면 자동채점이 되고, 오답노트와 오답만을 별도로 풀이할 수 있는 클리닉지가 제공된다.
㈜이야기 금훈섭 대표는 “지난 3년간 학습의 편의성과 교육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학습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 계발하여 ‘스펀지’와 ‘에듀모아탭강’을 출시했다”며 “스마트기기의 부작용은 최소화 하면서, 스마트패드 안에서 모든 학습을 진행하며 필요한 정보를 구하고 교육적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는 원스톱 토탈솔루션이 가능한 스마트학습 프로그램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펀지와 에듀모아탭강 출시를 기념해 스마트에듀모아 홈페이지(www.sfunsy.com)에서 일주일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5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문의 1588-9997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