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미 보안솔루션업체 비드시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03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에스원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글로벌 보안솔루션 전문업체 비드시스(VidSy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에스원은 비드시스의 통합보안플랫폼 PSIM(Physical Security Information Management)을 세계 주요 프로젝트와 인프라 구축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PSIM은 각종 센서, 화재알람, 영상관리·분석, 출입통제, 빌딩관리시스템(BMS), 냉난방공조시스템(HVAC) 등 이기종 장비를 통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보안 구역 내 상황을 통합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운영자는 지도, 영상, 도면, 센서 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전달받고 긴급한 상황을 빠르게 판단해 표준화된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히 대응하고 처리할 수 있다.

특히 PSIM은 시스템 장비는 물론 보안요원 등 모든 보안관련 자원이 GIS(지리정보시스템)와 연동돼 건물 내 침입자나 용의자의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하고, 지능형 영상 추적(Virtual Tracking)기술로 현장과 근접한 카메라가 용의자의 이동경로를 추적해 보안요원에게 이상신호를 통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통합보안서비스 PSIM은 시간ㆍ비용ㆍ운영 총 3가지 측면에서 높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존에는 개별적인 데이터 관리ㆍ분석으로 상황판단이 지연됐지만, PSIM은 다양한 정보에 대한 통합적 수집이 가능해 빠른 판단으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게 한다. 또 이전에는 각 시스템을 다루는 다수의 운영자가 필요했지만, 이제는 지능형 운영시스템으로 소수의 인원으로도 보안이 가능해 인력 비용의 절감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기존에 영상감시가 사후 자료로 사용된 것과 달리, PSIM의 지능형 영상감시는 이상 상황을 사전에 탐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실제 지금 공사중인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WTC)가 완공되면 PSIM 기반의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6개동 350층과 연계시설에 대한 보안 및 시설관리를 통합해서 수행하게 된다

에스원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기로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으로서 통합보안역량이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에스원 윤진혁 사장(좌)은 美 보안솔루션업체 비드시스의 CEO Michael P. Jackson(우)와 통합보안플랫폼 PSIM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