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외환은행은 '행복한 가족 적금'과 '내자녀 성공기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행복한 가족 적금은 고객 본인 또는 가족 전용통장으로 적립 목표에 따라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 2일 기준 1년제 상품의 경우 금리는 연 2.7%이며 △가족 2명 이상이 동시에 신규 가입 시 0.2%포인트 △다자녀가정(자녀 3명 이상) 0.1%포인트 △대가족(3대가 같은 세대 구성) 0.1%포인트 △'꿈나무저축예금', '윙고(WINGO) 통장', '넘버엔통장', '에듀큐통장', '해피니어통장', '비즈파트너통장' 보유 시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최고 0.3%포인트까지 적용 가능하다.
또 적금통장 표지에 고객이 직접 고른 상품명을 인자할 수 있으며 고객 희망사항이나 통장용도 등의 내용도 함께 표시할 수 있다.
내자녀 성공기 패키지는 입출금자유식 통장과 적금으로 구성됐다.
'내자녀 성공기통장'은 만 18세 이하 개인고객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거래 실적에 따라 수수료 면제혜택이 제공된다.
'내자녀 성공기적금'이나 'KEB 안심증여신고 정기예금'을 보유하거나 '윙고체크카드'를 결제계좌로 지정한 뒤 사용실적이 있을 경우 외환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면제혜택이 주어진다. 타 은행 자동화기기의 경우 월 5회 출금수수료가 면제된다.
내자녀 성공기적금은 매월 1만원 이상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가입기간은 1년 이상 18년 이내다.
지난 2일 기준 우대금리 0.3%포인트 포함 총 3.1%의 금리가 적용된다.
내자녀 성공기적금 가입고객에게는 단체 상해보험 무료가입서비스와 '공부의 신' 캠프 및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NLCS) 영어캠프 할인서비스, 진로체험 캠프 할인서비스, 외환은행 청소년인턴십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