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자 전용보험인 '온누리고혈압자보장공제'는 고협압자의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보험가입에 제한을 받아 이에 대한 보험수요를 적극 반영한 상품으로 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제외한 일반 창구에서 판매된다.
10년 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25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80세까지 보장 가능하다. 특히 발병 가능성이 높은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에 대비해 뇌출혈 진단금 1000만원, 급성심근경색증 1000만원을 특약이 아닌 주계약으로 한다. 보험료는 40세 기준 남성의 경우 1만7400원, 여성의 경우 1만1400원이다.
'온누리실버암공제'는 61세부터 75세까지 고령층을 가입 대상으로 하며 최고 100세까지 보장 가능한 실버 암보험 상품이다. 일반 보험상품의 경우 61세 이상 고객은 검진을 받아야 하는 데다 65세 이상인 경우 보험 가입이 어려운 반면 고령자 주요 질환인 고혈압, 당뇨 등의 병력자도 간편한 심사를 거쳐 가입이 가능하다.
갑상선암과 경계선종양, 기타피부암, 제자리암의 경우 각각 200만원을 지급한다. 선택특약인 실버암 사망특약과 실버암 고액암 진단특약 가입을 통해 각각 1000만원씩 보장받을 수 있다.
'행복드림S주택종합공제'는 주택화재전용 보험상품으로 가입금 한도 내 실제 화재 손해액을 보장하는 실손보상 상품이다. 기존 장기화재보험 가입 시 일부 보험의 경우 비례보상으로 충분한 보상이 이뤄지지 않았으나 이 상품을 가입한도 내에서 모두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행복드림S주택종합공제는 공제기간 중 보장을 받고 만기 시에는 일정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환급형 상품으로 보험금을 수령해도 자동복원 돼 보험기간 동안 가입금액이 감액되지 않는다.
가입대상은 단독주택, 연립주택, 아파트 등이며 공제기간은 3~15년 만기 중 선택 가능하다. 월납공제료는 최저 3만원 이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