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소니 뮤직]
이번 앨범은 에픽 레코드의 대표이자 CEO인 엘 에이 리드(L.A.Reid)가 총 지휘를 맡았으며 첫 싱글 'Love Never Felt So Good'은 지난 2일 미국 아이튠즈를 통해 전격 공개됐다.
공개 된 후 24시간 만에 미국 아이튠즈에서 차트 5위권에 오른 것은 물론 17개국 1위 석권, 67개국 TOP 5로 진입했다.
‘XSCAPE’는 총 8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수록곡들은 모두 1983년에서 1999년 사이 녹음이 된 곡들로, 전세계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신곡이다.
‘XSCAPE’는 마니아 팬들을 위해 딜럭스 버전으로도 발매되는데 마이클 잭슨이 처음 녹음 작업을 진행한 원본이 수록되어있으며, 이번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들이 앨범 작업 과정에 대해 설명하는 다큐멘터리 DVD 또한 함께 수록될 예정이다.
저스팀 팀버레이크가 공동 프로듀서 및 듀엣으로 참여한 ‘Love Never Fet So Good’ 듀엣 버전도 딜럭스 버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에픽 레코드와 소니뮤직은 이번 앨범 ‘XSCAPE’의 발매를 기념하여 최초로 '원소니(One Sony)'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소니 그룹에 속한 모든 계열사들이 협력하여 좀 더 폭넓은 고객 층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전하려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