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15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보기)는 오는 6월 17일 인천 관내 학부모들의 자녀 이해를 돕기 위한 2014년 부모특강을 실시한다.

인천시 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1992년 개소하여 위기청소년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긴급 구조와 보호, 복지, 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번 교육은 최근 학부모 필독서로 주목받고 있는 ‘엄마의 빈틈이 아이를 키운다’의 저자인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하지현 교수를 초빙하여, < '툭하면 ‘싫어’ ‘몰라’ 우리 아이 왜그럴까' - 10대를 위한 심리학 >이라는 주제로 진행 될 예정이다.

하지현 교수는 최근 오마이스쿨에서 4주간의 ‘청소년 심리학’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KBS 아침마당 목요 특강 강사 및 EBS 60분 부모 전문 패널로 활동할 뿐만 아니라 ‘심야치유식당’ ‘소통의 흐름’ ‘청소년을 위한 정신의학 에세이’ 등 다수의 저서를 지속적으로 내며 대중과 소통하는 의사로 유명하다.

이번 강의는 수많은 진료 경험과 정신분석, 발달이론 등의 정신의학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10대 심리에 대한 과학적인 이해와 더불어 변해가는 아이들의 모습에 불안해지는 부모들에게 실용적인 해답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된다.

교육 장소는 남구 경원대로(주안6동)에 위치한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교육연수실이며 참여 대상은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70명이다. 참가 신청 및 접수는 선착순으로 전화접수(032-721-2300)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in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