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정보를 찾기 위해 일상에서도 수시로 접속하게 되는 여행 플랫폼을 구현하겠다는 취지에서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새로 선보인 앱은 자체 제작한 영상 및 스토리 콘텐츠가 메인 화면에 배치되는 등 감성적인 면이 부각된 것이 특징이다.
가정의 달 5월엔 ‘아빠 어디가?’라는 제목으로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여행지영상 및 전문작가의 여행수기가 소개되고 있으며 각 콘텐츠 하단에는 관련 여행상품도 함께 제공된다. 고객 취향에 따른 맞춤형 추천인만큼 실제 예약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상품예약 관련 기능들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내외 항공 및 호텔, 패키지, 허니문, 골프 등 하나투어의 다양한 상품을 한 눈에 모아보는 기능이 생겼고, 모바일 특가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공연/영화 예매, 출장여행 상담, 여행용품 구매, 무료 가이드북 등 연계 서비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하나투어 모바일 앱은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는 업데이트 준비 중이다.
한편 하나투어는 모바일 앱 개편에 이어 PC홈페이지(www.hanatour.com) 또한 새로 단장을 마쳤다.
홈페이지에 빼곡히 제공되던 정보는 해외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국내여행, 연계서비스로 통합 정리됐고, 패키지여행은 브랜드별로 구분했다.
바뀐 홈페이지에선 항공권과 호텔 등 자유여행상품도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는 모바일 앱 리뉴얼 오픈 기념이벤트가 열린다.
스마트모바일관에 방문해 참여 가능하며 코타키나발루 항공권과 세부 임페리얼 리조트 숙박권 등 총 8가지 경품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