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이 안전교육 확산을 위해 『안전한 학교, 행복한 충남교육』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각급 학교와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교육현장의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참여하는 각종 행사와 연수시에 안전교육용으로 활용하게 된다.
최근 뜻하지 않은 사건, 사고로 인해 안전의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충남교육청이 직접 제작한 이번 동영상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안전수칙 생활화 등 3가지 영역에서 실질적인 안전점검과 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함으로써 안전교육 자료로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21개 취약분야에 대한 안전관련 종합대책을 수립․시행함은 물론, 업무 담당자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생용 행동화 매뉴얼과 교사용 교육 매뉴얼, 실무자용 업무처리 매뉴얼을 각각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은 이번에 제작 보급하는 안전교육 동영상 활용으로 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가 만들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 보급하여 소통과 공감의 행복 충남교육을 이뤄가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