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네이버 ]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이버 지식쇼핑(http://shopping.naver.com)은 오는 30일 메인 페이지를 입점 쇼핑몰에 무료로 개방하는 한편, 사용자 별 최적화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대폭 개편한다고 밝혔다.
우선 네이버 지식쇼핑 메인 페이지는 기존의 네이버가 직접 기획한 콘텐츠를 폐지하고, 쇼핑몰 사업자 누구나 상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타임라인(Timeline)형 쇼핑정보 서비스 ‘쇼핑NOW’를 새롭게 선보인다.
‘쇼핑NOW’는 쇼핑몰이 직접 제품, 이벤트, 쿠폰, 기획전 등 상품정보를 발행하면, 고객에게 최신 등록 순으로 순차적으로 노출되는 서비스다. 복잡한 등록과정을 줄이고 선(先) 검수 과정을 없애, 소재 등록부터 실제 서비스 노출까지 최대 일주일 이상 걸렸던 기존의 과정을 10분으로 대폭 축소했다.
네이버는 ‘쇼핑NOW’를 무료로 개방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발생하는 클릭 및 거래 수수료 또한 받지 않을 계획이다. 현재 ‘쇼핑NOW’ 서비스 모델은 특허가 출원된 상태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쇼핑몰들이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다양한 이용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입점한 쇼핑몰들에게 보다 많은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강화를 이뤄가는 한편, 이용자들도 보다 편리하게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