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유니클로는 글로벌 인재 채용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주요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유니클로의 글로벌 채용 홈페이지는 유니클로 입사를 꿈꾸는 전세계 인재들에게 세계 각국의 유니클로 채용 정보, 업무 소개, 각국 활동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아울러 브랜드 소개와 광고 및 프로모션 동영상 등을 통해 유니클로의 브랜드 철학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전직원을 대상으로 1년에 2회씩 자신이 향후 근무하고자 하는 국가와 부서를 밝히고, 지원할 수 있는 '셀프 리포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실력 위주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점장 후보직 채용 절차도 개편한다.
유니클로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인턴십, 정규직 전환 등 총 6 단계로 채용이 진행된다.
서류전형부터 2차 면접까지 통과한 지원자에게는 약 7주 기간의 인턴십을 통해 사전에 본인의 업무 적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내년 3월 입사 예정인 금년도 유니클로 점장 후보직 채용 전형은 오는 10월 초에 새롭게 개편된 채용 절차에 따라 진행된다.
채용 관련 상세 내용은 새롭게 오픈한 유니클로 글로벌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