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26일, 엔도어즈(대표 신지환)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3D MMORPG ‘삼국지를 품다’에서 여섯 번째 시나리오 ‘형주 쟁탈전’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6막 시나리오는 형주 지역을 차지하기 위해 제갈량과 주유가 치열한 계책 대결을 펼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하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나리오 전개를 위한 메인 퀘스트 추가와 함께 ‘뛰는 주유 위에 나는 제갈량’, ‘조자룡과 번씨’, ‘관우 vs. 황충’ 등 흥미진진한 신규 드라마 세 편도 공개했다.
이와 함께, 6막에 등장하는 노장 ‘황충’, 유비에게 투항하는 장수 ‘위연’, 미모의 여인 ‘번씨’ 등 신규 장수 3명을 추가하며, 오는 7월에는 지략가 ‘마량’, 여걸 ‘손상향’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7일까지 6막 4장 플레이를 완료하는 모든 유저에게 ‘왕씨의 강화이용권(50개)’을, 그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용옥(100개)’과 ‘삼품 패키지’를 추가 지급하며, 55레벨을 달성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0 불변의 흑룡 방어구(5개)’를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한 유저에게는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레벨별 ‘+10강 장비 아이템’ 등 다양한 레벨업 지원 아이템과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며, 한 달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게임에 접속할 경우 ‘적토마’, ‘+10 심판의 장신구’, ‘+10 불변의 흑룡 방어구’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6막 ‘형주 쟁탈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3p.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