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거주민들의 여가시간까지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트센터나 전시관 등이 가까운 입지를 갖췄다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줘 더욱 높은 관심을 받는다
대우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분양 중인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바로 옆에는 총 4만 907㎡ 규모의 인천아트센터 문화단지가 개발되고 있다. 1,760석 규모의 클래식전용 콘서트홀과 1,500석 규모의 오페라하우스와 함께 현대미술관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다양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는 원스톱 라이프와 아파트의 쾌적함을 두루 갖춘 신개념 주상복합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단지는 전용 84~210㎡, 총 999가구 규모로 60층 높이의 초고층 주상복합이다. 주상복합 아파트 외 호텔,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도 함께 조성된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지하 1층과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다. 인근에 인천대교, 제1, 2, 3 경인고속도로 등이 있어 인천공항까지는 약 35분 내외, 강남까지 1시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으로는 콘서트홀, 오페라하우스, 미술관 등이 조성되는 인천아트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40만㎡ 규모의 센트럴파크와 마주하고 있어 공원조망뿐 아니라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편리하며,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에 송도 롯데몰, 이랜드 복합쇼핑몰 등의 대규모 쇼핑시설도 지어질 계획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송도아프윈 프루지오 조감도]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전용 114m²ㆍ136m²ㆍ210m²의 경우 4개의 면 중 3개(일반 2개 면)의 면에 창이 있는 3면 개방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이 뛰어나도록 했다. 또한, 지상 4~9층 일부 가구에는 특화 설계인 ‘층단형 평면설계’가 도입돼 실내의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에서는 주방과 침실을 제외한 거실의 천장고에 차이를 두는 방법의 층단형 설계가 적용된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분양가는 3.3㎡당 90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견본주택은 인천대입구역 2번 출구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1)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032-831-35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