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좋은전시컨소시엄과 에코펀 파크조성 투자양해각서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08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동시는 8일 ㈜좋은전시컨소시엄과 에코펀 파크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안동시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안동시는 8일 ㈜좋은전시컨소시엄(대표 이상협)과 에코펀 파크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좋은전시컨소시엄은 안동문화관광단지 인근부지 14만647㎡ 규모에 올해부터 오는 2016년까지 3년간 약 470억 원을 투자해 ‘에코펀 테마파크’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코펀 테마파크’에는 지구기후환경체험관, 쥬라기 킹덤, 테디베어 전시관, 펀 바이크존, 3D 매직아트 전시관, 피크닉 존 등의 다양한 소재의 전시관이 조성된다.

또 체험형, 참여형, 사계절형 테마파크로서 새로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해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한다.

4개의 전시관 중 지구기후환경체험관에는 기후환경 조절자 바다역할 인식에 대한 구성과 극한환경 체험, 남극 눈보라체험, 북극빙하체험관 등이 꾸며지고, 무너져 내리는 북극과 함께 이상기후, 기후 재앙 등을 보여줄 계획이다.

쥬라기 킹덤 공룡테마파크에는 애니메이션과 일렉트로닉스에 메이컵이 합성된 애니메크로닉스(Animatronics)기법으로 만들어진 공룡은 살아 움직이는 공룡세계를 탐험하게 해 재미있는 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특히 이곳에는 화석 등을 전시해 지구 46억 년을 볼 수 있다.

Teddy Bear는 美 26대 대통령인 루즈벨트의 애칭인 테디에서 따온 것으로 전통형태의 봉제 곰 인형으로 어린이들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이 그 목적이다.

이곳 테디베어 전시관에는 테디베어의 역사와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테디베어 전시, 공주구하기 게임장, 테디패션쇼, 테디베어 아트갤러리 등 세대를 뛰어 넘는 다양한 추억의 공간이 마련된다.

3D 매직아트 전시관에는 삼차원적 입체화를 착시효과를 이용한 공간으로 창을 통해 방을 보면 똑같은 사람의 크기가 달라 보이는 혼돈의 방과 공룡, 맘모스, 호랑이, 얼룩말, 기린 등 착시입체그림으로 이뤄진 동물원과 해저속 탐험공간인 MAGIC ZOO공간, 매직영화관 등이 꾸며진다.

펀바이크 체험장은 모노레일 자전거와 세계의 이색자전거를 체험하는 공간이 조성된다.

안동시는 ‘에코펀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사항 등을 지원하는 등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유치기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행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에코펀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고유의 관광자원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요소를 적극 개발하는 한편,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유교문화를 주제로 하는 전시관과 연계함으로써 관광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