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 선정 휴가철 CEO 필독서‘, '여름휴가 기간에 CEO가 읽어야 할 도서' , ’리더를 위한 하계휴가 추천 도서’, 라는 타이틀을 달아 회장님 사장님들을 유혹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예스24등에서 이 추천 책들을 세트로도 팔아 책 고르는 수고를 덜게했다.
■‘SERI 선정 휴가철 CEO 필독서(15권)
△행복의 기원 △바른 마음 △기업의 시대 △원씽 △플랫폼 경영을 바꾸다 △대한민국 어디로 가야 하는가 △감정은 습관이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미래학자의 통찰법 △이카루스 이야기 △기브앤테이크 △안티프래질 △포커스 △무엇이 임원의 성패를 결정하는가 △이중톈 사람을 말하다등을 추천했다.
■KT경제경영연구소 ’리더를 위한 하계휴가 추천 도서(14권)
▶ICT 융합 분야 추천 도서= △뉴 노멀 △미친듯이 심플 △상상, 현실이 되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 △융합하라! △컨텍스트의 시대가 포함됐다.
■현대경제연구원 '여름휴가 기간에 CEO가 읽어야 할 도서'(11권)
▶경제·경영=△<르네상스 소사이어티(롤프 옌센,미카 알토넨) ,△세계경제의 메가트렌드에 주목하라(짐 로저스),△부자들의 생각법, △차이를 만드는 조직,△아이디어 메이커 어떻게 의욕을 끌어낼 것인가 등 6권을 선정했다.
인문사회 부문에서는 △생명이 자본이다 △감정수업,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1,2,3 △경제학자의 문학살롱, △정관정요를 추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