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대상은 2011년 8월 1일부터 올해 7월 31일 사이에 사용승인된 인천지역내 소재 주거·공공·일반건축물이며, 리모델링(대수선 이상) 건축물도 가능하다.
다만, 임시사용 건축물 또는 기출품했던 수상작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인은 공모대상 건축물의 설계자 또는 건축주와 시 및 군·구에서 발굴·심사해 선정된 건축물의 설계자 또는 건축주, 시공자가 되며, 신청기간은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이다.
신청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시 및 군·구 건축부서에 비치된 신청서를 이용하거나 인천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설명 및 전시용 패널, 작품배경·계획개념·특기사항 등을 담은 설명자료와 함께 신청기간내에 인천시 건축계획과(민원동 3층)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건축물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 심사기준에 의거 1차 예비심사(판넬) 후 2차 본심사(현장조사)를 거쳐 대상 1점, 우수상 3점(분야별 1점씩), 장려상 5점(분야 불문) 등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2014 인천건축문화제 개막식’에서 상장과 기념동판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 대해서는 시 및 군·구 건축위원으로 우선 추천하는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응모 작품에 대해서는 수상과 상관없이 ‘2014 인천건축문화제’행사기간중 전시할 예정이다.
인천시 건축상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천시 건축계획과(☎440-4723)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