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싸이월드(대표 김동운)는 미니홈피 사진과 BGM을 기반으로 한 ‘Remember’ 앱을 안드로이드와 iOS를 동시에 지원하며 지난 6월 26일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그 동안 미니홈피를 사용한 시간, 업로드한 컨텐츠 수, 일촌수 등 개인의 활동 히스토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내 미니홈피 사진첩에 올렸던 수많은 사진들을 주제별, 폴더별, 시간대별로 선택해서 현재 내 미니홈피에 깔려있는 BGM과 함께 슬라이드로 감상할 수 있게 제공한다.
특히 ‘미니홈피에 처음 올렸던 사진들’, ‘가장 많이 스크랩된 사진들’ 등의 주제로 사용자들이 미니홈피에 담아두었던 사진들을 좀 더 새롭고 감성적으로 볼 수 있도록 주제별 슬라이드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일촌, 랜덤회원, 스타들의 사진들도 BGM과 함께 감상할 수 있고, 사진을 네이트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자주쓰는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게 하였다.
김동운 대표는 “미니홈피에 담겨있는 사용자의 모든 기록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자산으로 싸이월드는 이를 꼭 지켜줄 의무가 있으며, 나아가 이러한 기억들이 쉽게 잊혀지지 않도록 기록들을 예쁘게 포장하여 선물로 돌려 드리고자 이 앱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나의 기록과 흔적에 대한 감성을 다시금 불러일으키고, 미니홈피는 나의 시간과 추억을 담는 공간이라고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현재 Remember는 앱스토어 금주 베스트 추천 앱에 올라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