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메이트, "휴가철 필수 차량 점검 다섯 가지, 잊지마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8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SK네트웍스의 종합자동차서비스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18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하고 쾌적한 차량 운행에 필수적인 다섯 가지 차량 자가점검법을 소개했다.

스피드메이트의 김치현 부장은 "계절별로 차량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자동차 수명이 크게 달라진다"며 "휴가철 자가점검을 통해 안전을 챙기는 것은 물론 차량 관리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스피드메이트가 소개한 다섯 가지 필수 차량 점검 사항
 

냉각수 확인[사진제공=SK네트웍스]


△냉각수 확인
냉각수 보충 방법은 차량의 보닛을 연 후 주황색 (혹은 노란색) 스티커가 붙은 라디에이터 압력 캡을 열어 표시된 선까지 냉각수를 보충해주면 된다. 냉각수는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나 수돗물이나 정수기물로도 대체가 가능하다.
 

에어컨 필터 교체 [사진제공=SK네트웍스]


△에어컨 필터 교체
대부분의 차의 에어컨 필터는 조수석 글로브 박스 안쪽에 있는데 글로브 박스 연결고리를 빼 글로브 박스를 분리한 뒤 안쪽에 있는 필터를 교체하면 된다. 에어컨 필터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목적지 도착 2~3분 전부터 에어컨을 끄고 일반 송풍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타이어 상태 확인 [사진제공=SK네트웍스]


△타이어 상태 확인
비가 잦은 여름철 수막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정도를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이어의 마모 정도는 트레이드라 불리는 타이어의 배수관 사이에 위치한 마모 한계선을 확인하면 된다. 또한 여름철 타이어 공기압을 10% 정도 올려 주입하면 수막현상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와이퍼 관리
운행 중 갑자기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우선 와이퍼 연결 볼트의 풀림 여부를 확인하여 조여주고, 와이퍼 퓨즈를 확인하여 같은 용량의 새 퓨즈로 교체하면 된다. 보통 와이퍼 퓨즈는 운전대 아래 퓨즈박스에 있다.

△휴가 이후 차량관리
바닷가에 다녀왔다면 세차를 더 꼼꼼하게 해줘야 한다. 바닷바람에 포함된 염분이 차를 빠르게 부식시키기 때문인데 일반 기계세차로는 차량 바닥의 염분까지 제거가 어려우므로 직접 차 바닥을 세차해 주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