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양천구 거주하는 최모씨(34세, 여)는 6억원의 아파트를 소유 중이다. 3년 전 투자목적으로 2억원의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은 최씨는 4.1%의 금리를 사용 중이었고 최근 낮아진 금리소식에 갈아타기를 결심하게 되었다. 비록 3년이 지나진 않았지만 일부 남아있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물더라도 낮은 금리를 사용하고자 했던 것이다. 중도상환수수료를 무는 만큼 최저금리 은행을 찾기를 원했던 최씨는 한 무료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되었고 간단한 상담을 통해 아직 남아있는 특판금리 은행상품을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었고, 그 결과 고정금리 3.1%대의 은행을 안내 받은 최씨는 1% 가까이 금리를 낮추게 되어 중도상환수수료도 6개월이 지나면 다 이자비용 절감으로 메워질 계획을 세웠다.
연초부터 지난달까지 이어져온 시중은행의 특판금리는 이번 달 대부분 마무리 되었다. 일반 이용자의 경우 유동적인 특판금리의 출시와 마감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최저금리를 찾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다. 대표적인 무료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인 뱅크앤가이드는 시중은행의 정확한 금리비교를 통한 최저금리은행 안내는 물론 단기간 사용시 유리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거나 낮은 보험사 상품의 비교도 가능하다. 한도가 높게 필요한 경우라면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캐피탈사의 한도별 금리비교를 통해 최저금리 금융사를 안내하고 있다.
뱅크앤가이드에서는 또 다른 서비스인 여러 부동산 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이외에도 전세자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주거용오피스텔담보대출, 경락잔금대출, 상가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대출, 전세·월세후순위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없는 대출의 금리비교 서비스가 모두 이용 가능하다. 각 부동산별 담당 전문가와의 맞춤상담이 가능하며 모든 서비스 이용은 무료로 제공된다. 무료 상담신청은 홈페이지(http://www.bank-guide.co.kr)이나 유선(02-876-3000)을 통해 바로 이용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