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활발히 발표되는 아마리스레드와 관련된 여러 논문들도 아마리스레드의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 국제유럽안과학회에서 발표된 연구논문에 따르면, 아마리스레드로 라식수술을 했을 때 시력 1.0 달성률은 무려 100%에 달하며, 1.5 달성률도 약 98%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4월 개최된 제 111회 대한안과학회에서도 ‘아마리스레드를 이용한 올레이저라섹 및 라섹수술’에 대한 연구성과가 발표됐다. 연구결과를 발표한 이오스안과 오정우 원장은 “아마리스레드를 이용하여 올레이저라섹을 할 경우 기존 라섹보다 2배 이상 빠른 시력 회복을 보였으며, 목표시력을 달성한 이후에도 굴절 상태가 매우 안정적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오정우 원장은 수술 전 안경을 쓰고도 시력이 1.0이 나오지 못하는 고도난시 환자에게도 아마리스레드를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수술한 사례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안경으로 볼 수 있는 최대시력이 1.0이 나오지 않는다면 라식/라섹수술을 하더라도 1.0 이상이 나오기 어렵다.
2008년 아시아 및 국내 최초로 아마리스 라식을 도입한 이래 ‘아마리스/아마리스레드 프리미엄 닥터(Amaris RED Premium Surgeon)’로서 아마리스 라식에 대해 집중 연구해 온 이오스안과 오정우 원장의 이러한 연구성과는 올해 9월 런던에서 개최되는 국제유럽안과학회(ESCRS)에도 채택되어 전 세계의 안과의사들에게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이오스안과는 뛰어난 연구성과와 더불어 국내최초 아마리스레드 수술 2,500안 달성이라는 수술성과를 이루어 내기도 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