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7/28/20140728091504787457.jpg)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사진=네이버 홈피]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회사원 조 모씨는 9월 초에 다가오는 추석 명철 때문에 걱정이다. 추석 명절 귀성길 행렬이 길어지면서 부모님이 계시는 고향 집 부산까지 최소 9시간가량을 차 안에서 운전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허리가 쑤셔온다. 이처럼 추석 명절에 대부분의 남성이 요통에 시달린다. 명절 연휴에 요통 없이 지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따르면 쉽고 간편한 체조를 통해 추석 명절 요통을 예방할 수 있다.
다음은 네이버 소개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1.상체 숙이기
두 발을 모은 채 바로 선다. 두 손이 발등에 닿도록 상체를 천천히 숙일 수 있는 만큼 숙인다. 이때 고개는 정면을 향한다. 숙였던 상체를 천천히 일으켜 세운다.
2.두 팔 위로 뻗기
두 발을 어깨너비로 천천히 벌리면서 두 팔을 뻗은 채로 천천히 들어 올려 하늘을 향해 쭉 뻗는다. 두 팔을 천천히 내리며 두 발을 모은다. 1~2번까지 서너 차례 반복합다.
3.허리 돌리기
두 손으로 허리를 짚고 왼쪽으로 천천히 3번, 오른쪽으로 3번 돌린다.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를 접한 네티즌들은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로 이번 추석 명절에는 효과 좀 볼까?"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정말 간단한 운동이네" "허리 통증에 좋은 체조 부모님한테도 알려드려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