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활동 예정인 '별동대 3기‘는 내국인 뿐만 아니라, 한국에 머물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도 함께 선발하여 인천관광 별동대 블로그 (http://blog.naver.com/yourincheon)를 통해 글로벌 관광도시 인천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인천관광 서포터즈 ‘별동대’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선발 운영되어, 6개월에서 1년간 인천의 다양한 축제와 관광지를 취재하고 일반인이 보고 느끼는 생생한 인천관광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1기 10명, 2기 20명에 이어 올해 선발된 3기 30명의 별동대원들은 4: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만큼 여행과 글쓰기에 능통한 파워블로거를 비롯하여 사진 및 UCC 공모전 입상, 웹디자인 및 제작, 다양한 서포터즈 경험 등 뜨거운 열정과 실력을 겸비하여 다양한 인천의 매력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6개월간 별동대원들은 인천관광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함께 연령과 특기를 고려한 5개 팀으로 나뉘어 다양한 개인 미션과 함께 인천의 여행 코스 발굴 등 팀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7/28/20140728092753414609.jpg)
인천관광 서포터즈 별동대 3기 발대식 개최[사진제공=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일생에 한번뿐인 전 세계인의 축제에 적극적 으로 참여하고, 이를 널리 알릴 수 있다는 것이 3기 별동대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간 것 같다. 매년 별동대 인원을 확대 운영하여, 더욱 많은 분들에게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값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