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7/28/20140728152200275770.jpg)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강화 연수장면[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8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도내 각급학교 운영위원장 690여명을 대상으로 ‘2014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운영위원장 전문성 강화로 학생 중심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명품인재를 만들기 위한 학교운영위원의 역할 ▲미래사회와 새로운 학교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 및 운영 실제에 대한 설명 등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석한 운영위원장들은 이번 연수가 “학교운영위원장으로서 새로운 학교의 변화를 공감하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위해서 끊임없이 지원하고 변화를 도와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학생이 신나고 즐겁게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호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학생 중심, 아이들 먼저’라는 원칙 아래 소외와 차별 없이 모두를 위한 나눔교육을 실천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소통을 중시하는 새로운 충남교육을 실현하는데 운영위원장이 관심을 갖고 성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충남교육청은 학교운영위원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며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유공자를 발굴 포상 하는 등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