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 계산기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성별, 키, 몸무게, 나이를 입력하면 비만도 여부를 알려주는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 계산법에 근거한 것으로 저체중, 정상, 과체중, 비만, 고도비만 등 다섯 단계로 구분된다. BMI 지수가 18.5 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 이상은 고도비만으로 분류된다고 한다.
이에 네티즌들은 오늘 손흥민과 걸스데이 민아의 열애설에 맞추어, 걸스데이 민아의 비만도를 측정해 보는 등 연예인들의 비만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걸스데이 민아[사진=걸스데이 민아 네이버 프로필]
걸스데이 민아의 정보를 비만도 계산기에 입력한 결과, 걸스데이 민아는 저체중으로 나왔다.

걸스데이 민아의 비만도 계산기 결과[사진=비만도 계산기]
걸스데이 민아 외에도 비만도 계산기에서는 대부분의 여자 연예인의 경우 저체중으로 나왔다.
비만도 계산기는 신체질량지수(BMI, Body Mass Index)를 계산해주는 것이다. 계산법은 ‘몸무게kg÷(신장m×신장m)’이다.
비만도계산기를 써본 네티즌들은 "비만도계산기 정말 편리하네요" "비만도계산기로 오늘부터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야 겠네요" "비만도계산기 수치가 우울하게 나와서 안타깝네요"등의 글을 올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