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추석 및 명절에 인기가 높은 ‘정관장 홍삼톤’의 7~8월 매출은 6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정관장 홍삼톤’은 6년근 홍삼 농축액과 전통원료의 기운을 조화시킨 먹기 편한 액상 파우치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부드러운 맛을 가져 홍삼이 낯선 소비자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삼공사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정관장 홍삼톤’은 동의보감에 기록된 피로회복을 위한 생약재를 함유한 ‘홍삼톤 마일드’를 비롯 해 항암에 좋은 동충하초, 꽃송이 버섯과 같은 고기능성 버섯 추출물과 고품질 홍삼인 지삼농축액이 조화된 프리미엄 제품인 ‘홍삼톤 리미티드’, 고함량의 홍삼 농축액을 배합한 ‘홍삼톤 골드’로 세분화 되어 고객들은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정관장 홍삼톤’은 추석등 명절에도 대표 상품인 ‘정관장 홍삼정’에 이어 매출 2위를 차지하는 효자 상품이다. ‘정관장 홍삼톤’은 홍삼이 익숙하거나 낯선 소비자 모두가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특히, 타 제품에 비해 가격대비 풍부한 크기인 ‘정관장 홍삼톤’은 선물은 적당한 크기를 가져야 한다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적합해 추석 등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아 기업체 등에서도 선호하고 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홍삼톤’ 출시 23주년을 기념 해 8월 22일까지 100% 즉석 당첨 퀴즈 이벤트를 정관장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홍삼톤’과 관련된 퀴즈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홍삼톤’ 제품 3종(홍삼톤 리미티드, 홍삼톤 골드, 홍삼톤 마일드 60포) 구매 시 추석기간은 물론 9월 30일까지 사용가능 한 홍삼톤 1만원 할인 모바일쿠폰을 경품으로 발송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