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세계한상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대표적인 전시회이다.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유스트림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는 실시간 생중계는 PC웹과 모바일웹, 유스트림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공식채널 (http://www.ustream.tv/channel/hansang2014)에 접속하면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기업전시회 현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한상대회 홈페이지(hansang.korean.net)에서도 동시에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전시기간 중 생중계되는 모든 참가업체들의 중계 영상은 전시회 종료 후 각 참가업체에 제공하여, 추후 참가업체들이 영상을 활용한 퍼스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전시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시청자는 소셜스트림 기능을 이용해 댓글을 남길 수 있어, 담당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이번 기업전시회는 전국 및 전세계 동시 생중계를 통해 국내 기업인과 국내외 바이어 및 한상 바이어 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적, 시간적 한계로 참여하지 못한 국내외 바이어 및 글로벌 한상들도 온라인을 통해 기업전시회 현장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 기회 모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한상대회 홈페이지 (http://hansang.korean.net)를 통해 8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전시회 문의는 세계한상대회 전시사무국(02-6678-9327)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